산업교육연구소가 4월 19일 사학연금회관(서울 여의도)에서 ‘신산업 전방시장 확대를 위한 카메라모듈/부품/센서 최신분석 세미나’를 개최한다.
2016년도 주요산업 키워드로 자리 잡은 스마트카, 드론, VR, 로봇 및 사물인터넷에 공통으로 꼭 필요한 것은 카메라모듈, 부품과 센서로, 연초부터 시작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이들 품목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.
이번 세미나에서는 스마트폰, 스마트카, 드론, 로봇, 원격진료 등에 필수품으로 쓰이는 카메라모듈, 부품 및 CMOS Image Sensor의 산업동향, 기술개발, 적용사례와 주요과제를 비롯하여 듀얼카메라 및 High Dynamic Range (HDR) 뿐만 아니라 스마트카를 포함한 20종의 Non Mobile Sensor의 원리 및 기술, 시장동향과 기술요구에 이르기까지의 제반정보를 심도 있게 논의하게 된다.
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“최근들어 카메라모듈, 부품 및 센서는 통신기술과 접목하여 새로운 수요시장이 급부상하면서 재조명되고 시장 발전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”며, “본 세미나를 통하여 사물인터넷 기반 다양한 신사업 및 창업모델과 기존산업의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을 비롯한 미래 대응전략 방안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