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남시에서는 휴대폰에서 간단한 앱 터치로 성남시 브랜드 택시를 부를 수 있는 콜 서비스를 3월 4일부터 시작했다.
성남시(시장 이재명)는 콜택시 모바일 앱인 ‘성남YES콜’을 출시해 이날부터 시 브랜드 콜택시 3,073대(개인택시 1,988대, 법인택시 1,085대)에 적용한다.
휴대폰의 구글용 플레이스토어에서 성남YES콜 앱을 내려 받고, 성남YES콜 앱에서 푸른콜(개인)이나 성남브랜드콜(법인)을 선택한 후 ‘택시호출’을 누르면 콜 관제센터에서 GPS시스템으로 파악한 내 위치를 가까운 곳의 성남시 브랜드 콜택시 기사에게 보내 신속하게 태우러 온다. 길에서 서성이며 택시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.
성남시가 인증한 콜택시 기사만 모바일 또는 전화 콜에 응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, 콜비 없이 친절하게 목적지까지 데려다준다.
게다가 택시를 타고 가는 동안 이동 경로가 콜 관제센터에 기록돼, 앱에서는 택시 승차 위치와 시간, 기사이름, 차량 번호 등의 정보를 내 보호자에게 보내는 안심문자 기능과 택시 기사 평점주기 기능, 성남소식 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.
특히 여성안심귀가 서비스 기능을 선택, 목적지 도착 20분 전에 서비스를 요청하면 성남시민순찰대가 택시 하차 지점에 대기해 집 앞까지 데려다준다.
한편 성남시는 2011년 7월, 6개로 분산돼 있던 택시 콜센터를 개인택시는 푸른콜로, 법인택시는 성남브랜드콜로 통합했으며, 통합과 함께 승객이 부담해야 하는 콜 비용 1,000원을 없앴다.